DGB금융그룹, FIUM Lab 2기 수료 스타트업 투자 데모데이 실시
DGB금융그룹, FIUM Lab 2기 수료 스타트업 투자 데모데이 실시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1.03.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데모데이 개최...총 10개 스타트업 IR 발표
DGB금융그룹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와 공동으로 FIUM Lab 2기 육성기업 성과를 투자자들에게 선보이는 데모데이를 성료했다. (사진=DGB금융)
DGB금융그룹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와 공동으로 FIUM Lab 2기 육성기업 성과를 투자자들에게 선보이는 데모데이를 성료했다. (사진=DGB금융)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와 공동으로 FIUM Lab 2기 육성기업 성과를 투자자들에게 선보이는 데모데이를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1년간 FIUM Lab 2기 프로그램을 수료한 6개 스타트업과 공동주최기관인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가 육성한 4개 등 총 10개 스타트업 기업이 혁신적인 기술을 VC 심사역 등 투자자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로,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참관 형태로 실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금융기관 핀테크랩의 육성 프로그램 및 데모데이 행사와 연계하여 투자 검토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한국성장금융 Deal Day 자문단’이 금융권 핀테크 행사 중 최초로 참여, 직접 심사⋅참관 및 투자 검토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데모데이 1부 행사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소재, 부품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한 ‘할크’ 이외에 ‘캔랩’, ‘오프널’, ‘드림에이스’ 4개의 대구특구본부 육성기업의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투유즈’ 외 ‘다이브’, ‘맘쓰랩’, ‘트리거파트너스’, ‘부엔까미노’ 총 5개사의 발표가 이어졌다.

행사를 공동개최한 오영환 대구특구본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의 쇄신 및 유망 혁신기술 기업의 역량강화로 새로운 지역 혁신기술 기반을 다지는 계기”라는 배경 설명을 하며 “대구 지역 창업활성화 및 성장 동반자인 DGB금융그룹과 함께 기업의 새로운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투자유치를 끌어낼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앞으로도 기술기반 창업·투자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DGB금융 FIUM Lab 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로, 4차 산업시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 19년 6월 지방금융권 최초 설립된 핀테크랩으로 1기 4개사, 2기 7개 등 총 11개의 기업을 선발 육성했다.

김태오 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핀테크랩 FIUM Lab의 데모데이 행사가 지역 창업생태계의 동반자인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뿐만 아니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한국성장금융과 같은수도권의 다양한 창업관계자들이 모일 수 있는 융합의 장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는 한편 수도권의 우수한 핀테크 및 관련기관과 소통할 수 있는 대표 채널이 될 수 있도록 DGB금융 FIUM Lab을 운영할 것”이라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