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R&D 능력 향상·호실적 기대...목표가 20%↑-한투
종근당, R&D 능력 향상·호실적 기대...목표가 20%↑-한투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1.02.0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투자증권
출처=한국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한국투자증권이 9일 종근당에 대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등을 통해 R&D 능력의 향상을 보여주며 과거 저평가 영역에서 탈피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종근당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종전 16만원에서 20만원으로 20% 상향조정했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강한 영업력과 탄탄한 시장내 입지로 코로나19 영향과는 무관하게 안정적인 매출상승을 기대한다”면서 “올해 매출은 1.45조원으로 12%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전임상 파이프라인 연구확대로 R&D비용은 1743억원으로 전년 1465억원보다 늘지만 매출확대로 수익성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종근당은 중증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벨탄의 임상 2상 결과를 토대로 2월 중 국내에서 조건부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판매허가를 획득하면 셀트리온의 렉키로나 이후 국내 두 번째 코로나 국산 치료제가 된다.

진 연구원은 “코로나19 치료제 가발 등을 통해 R&D 능력의 향상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나파벨탄의 글로벌 임상 3상을 통해 해외에서의 긴급 사용 승인신청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주가의 추가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