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짜파게티' 2020년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라면
농심, '짜파게티' 2020년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라면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1.02.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짜파게티 조리 사진 (사진=농심)
농심 짜파게티 조리 사진 (사진=농심)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지난해 온라인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큰 관심과 애정을 받은 라면이 농심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농심은 짜파게티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작일 기준 21 만 9 천여 개로 국내 라면 중 가장 많다고 밝혔다. 이는 불닭볶음면(19 만 5 천) 과 신라면(14 만 6 천), 진라면(6 만 9 천) 등 시장 대표 브랜드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해시태그는 SNS 게시물에 일종의 꼬리표를 다는 기능이다. 해시태그가 많이 사용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온라인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과 애정을 표현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지난 2020 년 한 해 동안 등록된 짜파게티 해시태그 게시물은 약 5 만 개에 달한다. 전체 21 만 9 천개 중 1/4 가량이 지난해 새로 올라온 셈이다. 2020 년 짜파게티를 향한 소비자의 사랑이 더욱 각별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농심 관계자는 “ 소비자들이 짜파게티를 단순히 먹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기 나름대로 조리해 먹고 그 모습을 온라인에 공유하고 싶어할 만큼 짜파게티가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 설명했다.

이처럼 짜파게티가 지난해 특별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2 월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과 함께 영화에 등장했던 ‘ 짜파구리’ 와 홈쿡’ 트렌드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인기에 짜파게티는 2020 년 전년 대비 19% 성장한 2,190 억 원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 내부 데이터 기준) 짜파게티 출시 이래로 연간 매출액이 2,000 억 원을 넘긴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다. 라면시장에서 연간 매출액 2,000 억 원이 넘는 브랜드는 신라면과 짜파게티, 진라면 세 제품 뿐이다.

또한, 짜파게티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약 3 억 4 천만 개에 이른다. 전 국민이 1 년간 7 개씩 짜파게티를 끓여 먹은 셈이다. 농심 관계자는 “ 지난해 짜파게티는 전 국민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며 “ 올해도 계속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소비자와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 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