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만원대 5G 요금제 신고··· 요금인하 경쟁 신호탄
SK텔레콤, 3만원대 5G 요금제 신고··· 요금인하 경쟁 신호탄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3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SK텔레콤이 30% 싼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내놓으면서 본격적인 요금경쟁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29일 SK텔레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이같은 내용의 신규 요금제 출시 신고서를 제출했다. 요금인가제 폐지 이후 첫 번째 유보신고제 적용 사례이며 경쟁사인 KT, LG유플러스도 온라인 전용 요금제 출시를 검토 중이다.

신고한 언택트 요금제(가칭)는 5G·롱텀에벌루션(LTE) 상품 총 6종이다.

언택트 요금제는 매장 가입 없이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되며, 오프라인 유통과정에서 소요되는 마케팅 비용을 줄인 대신 일반 요금제에 비해 약 3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게 골자다.

5G 요금제는 ▲월 3만원 후반대에 9GB ▲월 5만원대 200GB ▲월 6만원대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기존 9GB 5G 최저 요금이 5만5000원임을 고려하면, 처음으로 3만원대 5G 요금제를 제공한다. 데이터무제한 요금제도 기존 8만9000원대에서 대폭 낮아진 게 특징이다.

LTE 요금제는 ▲월 2만원대 2GB ▲월 3만원대 5GB ▲월 4만원대 120GB 데이터를 제공하는 형태로 구성된다. 멤버십 포인트 할인 등을 기존 요금제와 동일하게 적용받지만, 30% 저렴한 요금제임을 고려해 결합 혜택은 일부 제한된다.

업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첫 번째 유보신고제 적용대상 요금제를 어떻게 처리할지 주목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신고 후 15일간 요금제를 심사해 이용자 이익을 저해하거나 공정 경쟁을 해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반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요금제 출시를 지속해서 검토해왔다”며 “신고 요금제의 고객 가치 제고 효과를 고려해 정부의 긍정적인 검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