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 '스마트하우스'와 협업
하나카드,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 '스마트하우스'와 협업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12.3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임차인 대상 제휴카드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 협약 진행
▲ 임현빈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왼쪽)이 2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스마트하우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민수 스마트하우스 대표(오른쪽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 임현빈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왼쪽)이 2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스마트하우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민수 스마트하우스 대표(오른쪽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가 국내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 기업 중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인 스마트하우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하우스는 국내 1등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으로 부동산을 소유한 임대인들을 대신해 공실 및 임대수익 제고, 임대료 수납, 임차인 민원관리 등 다양한 임대인 특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스마스하우스를 이용하는 임대·임차인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각 사가 보유한 역량과 경험을 공유하고 활용하여 ‘스마트하우스 임차인 월세 전용카드(가칭)‘와 ‘스마트하우스 임대인 전용카드(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하우스 임차인 월세 전용카드는 매번 현금으로 번거롭게 납부하는 월세 결제를 신용카드로 납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인테리어 및 시설보수 등 부동산 관리가 부담스럽고 번거로운 임대인을 위해 부동산 특화 관리 서비스가 탑재된 스마트하우스 임대인 전용카드를 통해 임대–임차인 모두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민수 스마트하우스 대표는 “스마트하우스는 임대인이 주 이용자인 국내 최대 플랫폼으로 하나카드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임대–임차인 전용 카드상품으로 부동산과 금융이 융–복합한 혁신서비스를 제공해 임대료 카드결제시장을 전략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빈 하나카드 마케팅 본부장은 “하나카드는 이종산업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중이며, 이번 스마트하우스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프롭테크 플랫폼 기반 산업에도 진출하여 기존에 없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하우스는 프롭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임대관리분야에서 최초로 네이버와 부동산 플랫폼 제휴 계약을 체결했고, 전국 스마트하우스 회원점 1,150점을 구축하였으며 약 5만7,000세대를 대상으로 임대관리 대행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