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장학재단 글로벌 CSR 추진…해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KT&G 장학재단 글로벌 CSR 추진…해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장학재단은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의 추천을 받아 터키 35명, 러시아 11명 등 총 46명의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사진=KT&G장학재단)
KT&G장학재단이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의 추천을 받아 터키 35명, 러시아 11명 등 총 46명의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사진=KT&G장학재단)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KT&G장학재단이 글로벌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러시아, 터키 대학생 46명에게 총 1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7일 KT&G장학재단은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의 추천을 받아 터키 35명, 러시아 11명 등 총 46명의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전했다. KT&G장학재단에 따르면 러시아, 터키는 KT&G가 진출해 있는 국가로 지급대상은 국가별 특성을 고려해 선발했다.

터키의 경우에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주터키 한국문화원의 추천을 받아 지급대상을 선정했다. 러시아는 독립유공자 자손 또는 고려인 대학생 등 동포 학생을 지급대상으로 정했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10년 넘게 이어 온 국내에서의 장학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장학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한다"며 "해외에서 추진하는 장학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8년 설립됐다.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8년부터 글로벌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까지 3년간 총 142명의 대학생에게 약 2억3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