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회장 "위기는 창조의 촉매"…한화그룹 68주년 기념사
김승연 회장 "위기는 창조의 촉매"…한화그룹 68주년 기념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0.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창립 68주년을 맞아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12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이날 오전 사내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창립 기념 행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기념사를 전했다. 한화 창립 기념일은 매년 10월 9일이다.

이날 김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할 사업 전략과 선도적 역량 ▲디지털 기반 인프라·조직문화를 통한 위기 대응 ▲책임·투명경영을 통한 지속가능성 등을 화두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는 삶과 경제를 송두리째 흔드는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새로운 위기"라며 "대전환하는 시장에서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미래를 예측하는 최선의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혁신을 넘어 창조의 역사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와 관련,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위기는 혼란을 야기하지만 준비된 자에게 위기는 미래를 창조하는 촉매가 된다"며 "이번 위기를 대전환의 동력으로 삼아 100년 이상의 기업을 만들자"고 밝혔다. 그는 이어 "책임을 다하는 투명한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한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양광, 그린수소 에너지 솔루션,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사업 등 글로벌 친환경 시장경제의 리더로서 한화그룹이 환경을 위한 혁신의 움직임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한화그룹은 창립 68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간다. 각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비대면과 대면 활동을 조합해 거리 두기로 더욱 어려울 수 있는 지역사회와 함께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