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자산 한눈에... 신한생명 ‘내 모든 연금’ 서비스 오픈
연금 자산 한눈에... 신한생명 ‘내 모든 연금’ 서비스 오픈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6.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연금자산 통합관리 시스템인 ‘내 모든 연금’ 서비스를 오픈 한다.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신한은행이 연금자산 통합관리 시스템인 ‘내 모든 연금’ 서비스를 오픈 한다.

26일 신한생명에 따르면‘내 모든 연금’은 신한쏠(SOL)을 통해 은퇴 후 필요한 노후자산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통합연금관리 시스템으로, 국민연금을 포함해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번에 조회하고 수익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부족한 연금의 재설계가 가능하다.

‘내 모든 연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자신이 보유한 여러 금융기관의 연금자산을 한눈에 파악하고, 실제 가입금액을 바탕으로 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연금수령기간, 수익률 등을 직접 선택해 비교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희망하는 목표연금액 대비 현재 연금자산의 부족 여부를 확인하고,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 추가 가입도 가능하며, 올해 적립한 연금액을 반영한 연말정산 세액공제 예상금액도 확인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 시작과 함께 연금자산에 대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사회적 흐름을 반영해 고객이 보유 중인 연금자산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