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멕시코 현지법인 개점... ‘중남미에 새 수익원 창출 나서’
하나은행, 멕시코 현지법인 개점... ‘중남미에 새 수익원 창출 나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5.2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4일 중남미 핵심 산업중심지인 멕시코에서 현지법인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점식에서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사진 왼쪽 네 번째)과 김상일 주멕시코 대사(사진 왼쪽 여섯 번째), 우일 KEB하나은행 멕시코법인장(사진 왼쪽 여덟 번째), 유영준 멕시코 한인회장(사진 왼쪽 두 번째), 아달베르또 팔마 고메즈(Adalberto Palma Gomez) 멕시코 금융위원회(CNBV) 위원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 후안 파블로 그라프(Juan Pablo Graff) 멕시코 재무부(SHCP) 차관(사진 왼쪽 세 번째), 알란 엘리손도 플로레스(Alan Elizondo Flores) 멕시코 중앙은행 부총재(사진 왼쪽 일곱 번째), 루이스 니뇨 데 라 리베라(Luis Niño de la Rivera) 멕시코 은행연합회 회장(사진 왼쪽 첫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KEB하나은행이 멕시코에서 현지법인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4일 중남미 핵심 산어중심시인 멕시코에서 현지법인 개점식을 갖고 파나마, 브라질에 이어 중남미 지역의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등 글로벌 확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멕시코는 북미자유무역협정 (NAFTA)과 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 (USMCA) 타결을 거치며 북미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 국내 자동차·전자·철강 등 다수의 기업들이 진출한 중남미 대표 생산기지다.

KEB 하나은행 멕시코 법인은 현지 진출 한국계 기업의 전문 금융동반자 역할 수행과 더불어 멕시코 기업에 차별화된 선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지화 전략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EB 하나은행은 최근 금융권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남방국가 뿐만 아니라 중남미에서도 파나마, 브라질에 이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등 글로벌 확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성규 은행장은 개점식에서 “멕시코 현지법인이 전문적인 금융서비스를 바탕으로 양국간 경제협력 확대와 금융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밝혔다 .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