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인보사 제조 중단에 장중 하한가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인보사 제조 중단에 장중 하한가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4.0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생명과학과 코오롱티슈진이 인보사 제조 중단 소식에 모두 장 중 하한가로 치달았다. (사진=네이버증권)
코오롱생명과학과 코오롱티슈진이 인보사 제조 중단 소식에 모두 장 중 하한가로 치달았다. (사진=네이버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코오롱생명과학과 코오롱티슈진이 인보사 제조 중단 소식에 모두 장 중 하한가로 치달았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9시20분 기준 코오롱생명과학은 전거래일에 비해 29.92% 폭락한 5만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오롱티슈진도 전날보다 하한가로 떨어진 2만4150원을 나타내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31일 코오롱생명과학에 인보사의 제조·판매중지를 요청했다. 인보사의 주성분 중 1개가 허가 당시 제출한 세포와 다른 세포인 것으로 추정되면서 안전성 조사가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코오롱생명과학은 이날 인보사의 제조·판매를 잠정 중단했다.

식약처 따르면 코오롱생명과학은 미국에서 인보사에 대한 임상 3상 승인을 받은 후 주성분 확인시험을 진행하던 중 연골세포의 성장을 돕기 위해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2액 세포가 한국에서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에 기재된 세포와 다른 것을 확인하고 이를 식약처에 통보했다.

이에 코오롱생명과학의 자회사인 코오롱티슈진은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인보사 임상3상 시험도 중단하기로 했다. 티슈진은 지난해 11월부터 미국 내 주요 거점 60개 병원, 임상 환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인보사 투약을 시작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