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사회과목 한번에 정리
어려운 사회과목 한번에 정리
  • 김승기 기자
  • 승인 2009.04.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씽크하우스 "한 발 먼저 알자!알자!" 시리즈

[북데일리] 초등학교때 미리 공부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 고학년이 되어서 따라가기 힘든 과목들이 있다.흔히 국어,수학,영어 정도만 생각하지만, 사회과목도 마찬가지다.

 저학년때는 다양한 과목들이 서로 분류되지 않은채 혼합되어서 사회라고 배우기 때문에, 그때 잘 잡아놓지 않으면, 나중에 가서 아예 손을 놓아버리는 일이 흔하다. 고학년이 되면 통합해서 사회로 배웠던 과목들이 세분화 되기 때문이다.

이렇듯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사회 과목을 물흐르듯이 분야별로 정리한 사회시리즈가 씽크하우스에서 출간됐다.  “한 발 먼저 알자!알자!”라는 제목의 이시리즈는 초등 사회 교과 과정을 5개의 테마로 나누고, 테마별로 각각 네 개의 주제어를 선정하여 총 20권으로 구성한 사회학습 전문만화이다.

책의 특징은 먼저 초등 학교 사회교과서의 내용과 연계가 되어있어서 관련 내용을 비교해볼수 있다는 점이다. 초등학교 교사가 직접 집필하고, 전국 초등사회교과 모임의 감수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초등 사회 교과에서 어린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이 알차게 담겨있다. 마지막으로 개념을 부록으로 정리해 주어 주제어의 정확한 뜻과 쓰임새를 확실히 이해할 수 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초 지식은 사실 사회에서 형성 된다고 봐야한다.  21세기 첨단디지털 시대 점점 호기심 천국으로 변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사회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 발 먼저 알자!알자! 시리즈가 반가운 이유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