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감사... 13가지 가치 담은 그림책
배려... 감사... 13가지 가치 담은 그림책
  • 하수나 기자
  • 승인 2009.04.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만 골라 구성...쉽고 명확하게
[북데일리] 우리 아이들의 삶을 풍성하게 하는 신나는 가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 출간됐다. <자신만만-신나는 가치 학교>(아이즐, 2009)는 13가지 가치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고운 심성을 가꾸도록 도와준다.

세상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긍정'과 '부정'이야기를 시작으로 '배려' '나눔' '예의' '감사' '사랑''자신감' '용기' '끈기' '책임감'을 다룬 따뜻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파이를 구운 윤지에게 엄마는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오라고 말한다. 자신이 힘들게 만든 것을 왜 다른사람에게 주는지 의아했던 윤지. 집안 형편이 어려운 친구에게 파이를 전해주자 친구는 맛있겠다며 감탄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제야 비로소 윤지는 '나눔'의 참 기쁨을 알게 된다. 책은 이렇듯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동화를 통해 '가치'를 이야기한다.

흔히 '가치'라고 하면 거창하고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 책은 아이들이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측면 중 이 시기 아이들에게 가장 의미있고 핵심적인 부분만 골라 구성하여 보다 쉽고 명확하게 주제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이들의 가치로운 생활습관을 만들어갈 부모 위한 가이드인 '엄마와 함께 보는 자신만만-신나는 가치학교'와 함께 아이들의 가치 실천을 돕는 가치 가이드와 실천표를 함께 수록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