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참전 의인께 즉시연금 혜택 후원..신한생명, ‘사회적 의인’ 선정하고 연금지원
월남참전 의인께 즉시연금 혜택 후원..신한생명, ‘사회적 의인’ 선정하고 연금지원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7.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왼쪽부터 이경근 서울지방보훈청장, 한창권씨, 이영준 신한생명 부사장 (사진=신한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월남참전 유공자 한창권(74세)씨가 2016년 ‘신한생명 사회적 의인’으로 선정됐다. 신한생명은 (무)신한미래설계즉시연금보험’ 2000만원 가입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점 22층 소강당에서 이뤄진 후원식에는 사회적 의인 선정자 한창권씨를 비롯해 이경근 서울지방보훈청장, 이영준 신한생명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창권씨는 1961년 장교로 임관해 복무 도중 월남전에 참전했다. 월남전 나트랑 지구 전투에서 혁혁한 공을 세워 인헌무공훈장을 수훈했다. 현재 신체·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매주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귀감이 되는 의인이다.

신한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사회적 의인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5명의 사회적 의인을 선정했다. 누적후원금액은 1억원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지난 2012년부터 호국보훈에 힘써온 사회적 의인을 찾아 후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타인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의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