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번째 노래'에 온세계가 울었다..AIA생명 캠페인 '페이스북 어워즈 2016' 국내 첫 수상
'엄마의 첫 번째 노래'에 온세계가 울었다..AIA생명 캠페인 '페이스북 어워즈 2016' 국내 첫 수상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5.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A생명은 지난해 선보인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 동영상이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AIA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AIA생명이 지난해 선보인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 동영상이 '페이스북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페이스북 어워즈에서 국내 출품작이 선정된 것은 AIA생명이 처음이다.

페이스북은 2012년부터 매년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팅 캠페인 중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 160개국에서 2700개 이상의 캠페인이 출품됐다. 올해는 '엄마의 첫 번째 노래'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각 지역 수상작들은 최종 수상작을 가리는 투표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투표는 오는 6월 뉴욕에서 진행된다.

AIA생명의 '엄마의 첫 번째 노래' 동영상은 언어 장애를 겪고 있는 주인공이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 및 소리공학자와 목소리를 직접 기부한 시민들의 도움을 받아 둘째 딸의 생일에 생애 처음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들려주는 휴먼 프로젝트다.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한 목소리 기부에 1만 명 이상의 일반인이 참여했으며, 동영상 공개 한 달 만에 소셜 미디어 누적 조회 수가 9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