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에 의료비 보장 강점까지..AIA생명 '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 출시
종신보험에 의료비 보장 강점까지..AIA생명 '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2.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A생명 한국지점은 1일 종신보험 기능에 가입자 생전 입원 및 수술 의료비 보장을 더한 ‘(무)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사진=AIA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AIA생명 한국지점은 1일 종신보험 기능에 가입자 생전 입원 및 수술 의료비 보장을 더한 ‘(무)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무)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은 종신보험 가입금액의 80%를 가입자 생전에 입원 및 수술급여금으로 선지급한다.

최대 1억원 주계약 가입으로 3일 초과 입원 시1일 최대 10만원(3일 초과 1일당, 120일 한도)을 보장한다. 1~5종 수술은 1회 최대 500만원(5종 수술시, 최대 10만원~500만원까지)을 지급한다. 입원 및 수술 특약을 추가해 보장한도를 더 높게 설계할 수도 있다.

계약자가 본인의 상황에 따라 의료비 선지급 시점을 45세~70세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다. 계약일로부터 가입자가 정한 연령까지(제1보험기간)는 사망보험금만 지급되고 이후 종신까지(제 2보험기간)는 사망보험금 일부를 의료비로 선지급 받을 수 있다. 의료비 지급 한도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사망보험금은 일정 수준을 유지해 사망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5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는 실시간 건강상담, 간병인 지원, 가족검진 우대 등이 포함된 헬스케어 서비스가 별도로 제공된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은 입원과 수술급여금을 사망보험금에서 선지급해주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상승되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의 월 보험료는 보험가입금액 1억원, 40세 남성, 60세형, 20년납 기준 26만9000원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