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아이디어] 아마존이 말하는 ‘꿈의 비즈니스 4가지 특성’
[성공‧아이디어] 아마존이 말하는 ‘꿈의 비즈니스 4가지 특성’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6.01.0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헌‧이형일 글 / 북스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늘날의 경영은 예전보다 더 복잡해졌다. 효율성과 수익에 초점을 둔 것이 전통적 방법이라면 조직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더 나은 제품과 고객 만족을 충족하는 것은 오늘날 경영방식이다. 아마존 설립자 제프 베조스에 따르면 이상적인 꿈의 비즈니스 (dreamy business offering)에는 4가지 특성이 있다.

첫째,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둘째, 매우 큰 규모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으며

셋째, 자본이익률이 높고

넷째, 수십 년이 지나도 지속될 수 있는 큰 사업

그는 이런 비즈니스를 건실하게 키우고 가꾸는 방식으로 몇 가지를 덧붙였다. 고객에 대한 집착(customer obsession), 발명에 대한 진심 어린 열정(heartfelt passion for invention), 운영 최적화에 대한 몰입(commitment to operational excellence), 장기적 관점의 사고(willingness to think long-term)다.

<day 1>(북스톤.2015)에 실린 내용이다. 책은 제프 베조스가 1007년 주식공개 이후 해마다 주주들에게 보낸 ‘공개서한’을 토대로 아마존 기업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소개한다. 저자들은 제프 베조스에게 편지에 관한 번역을 승인받고, 핵심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고자 대화형식으로 정리했다. 아마존 성공을 통해 한국기업이 배워야 할 메시지를 전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