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도 100% 완전 예방? 에이즈 예방약 100% 감염 차단
에이즈도 100% 완전 예방? 에이즈 예방약 100% 감염 차단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09.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즈 감염 위험 큰 657명 2년 반 동안 임상 시험한 결과.. 에이즈 감염자 0명
▲ 에이즈의 감염 예방약인 '트루바다‘가 최초로 에이즈 감염을 100% 막았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사상 처음 나왔다. (자료=pbs.org)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불치병인 HIV(에이즈바이러스) 완치가 눈 앞으로 다가왔다. 감염 예방약이 100% 효과가 있다는 임상실험 결과가 나왔다.

4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에 따르면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카이저 퍼머넌트 메디컬센터가 HIV 예약방인 Truvada(트루바다)를 2년 반 동안 임상 시험한 결과 한 명도 HIV에 감염되지 않았다. 

이 임상 실험은 HIV 감염위험이 큰 동성애자, 양성애자, 이성애자, 주사약물사용자 6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실험 대상자들은 예방약을 하루 1정 복용했다.

임상실험 결과 HIV 예방약이 100% 실효가 있다는 연구 결과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임상시험 전까지는 86%의 예방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를 주도한 조너선 폴크 박사는 "HIV 감염 위험이 아주 크더라도 약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라고 의미 부여했다.

트루바다는 길리어드 사이언시스가 개발해 지난 2012년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