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 임재호 기자
  • 승인 2024.03.28 11: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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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현 동화약품 상무(왼쪽)와 권영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화약품)
김대현 동화약품 상무(왼쪽)와 권영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화약품)

[화이트페이퍼=임재호 기자] 동화약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 지난해 발매된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 수익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대현 동화약품 마케팅실 상무와 권영규 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화약품의 기부금 2000만원이 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전달됐다.

대한적십자사는 이번 동화약품의 기부금을 해외개발협력 사업에 보태어 네팔 산쿠와사바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동화약품의 기부금은 ‘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살릴 활 活, 생명 명 命, 물 수 水) 브랜드 의미를 살려 매년 진행되는 활명수 기념판의 판매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지난해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은 맥가이버칼로 흔히 알려진 빅토리녹스의 시그니처 제품인 스위스 아미 나이프 이미지를 활용했다.

김대현 동화약품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2013년, 활명수 116주년 기념판을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활명수 기념판을 매년 출시해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지속해서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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