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데이터센터 사업 추진"
HDC현대산업개발 "데이터센터 사업 추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3.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데이터센터 개발·운영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으로 미래 시장이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센터로 개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행, 시공, 운영까지 아우르는 대규모 복합 도시, 인프라, 발전소 등의 개발 역량을 보유한 HDC현대산업개발은 그룹의 데이터 운영·기술 경쟁력을 접목해 데이터센터 건설을 넘어 보유·운영 관리하는 사업 구도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2년 3월 정관 개정을 통해 데이터센터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DX팀을 신설해 건설생산부문과 경영 체계 혁신을 추진하며 데이터의 수집, 저장, 가공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모색하고 있다. 최근에는 데이터센터 사업을 위한 전담 조직도 구성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이터산업의 전후방 역량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업과 연계 사업의 시너지도 함께 고려하며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열관리 기술, 신재생에너지 등과 연계한 소요 전력 효율화 등의 차별화 전략으로 데이터센터 분야의 차세대 친환경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에너지 발전사업과 데이터센터가 연계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