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 도입...3·6·9·12월 채용 진행
롯데그룹,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 도입...3·6·9·12월 채용 진행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4.03.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이 올해부터 그룹 신입사원 통합 채용 제도인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을 도입한다. (사진=롯데그룹)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그룹은 올해부터 그룹 신입사원 통합 채용 제도인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 롯데케미칼 롯데바이오로직스 롯데호텔 등 10개 계열사가 그룹 채용 통합페이지에서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한다.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은 계열사별 채용 일정을 맞춰 매년 3·6·9·12월에 신입사원 채용을 동시에 진행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구직자는 롯데그룹 채용 통합페이지에 접속해 채용이 진행 중인 계열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롯데는 2021년 공채 제도를 폐지하고 수시 채용을 도입했다. 수시 채용은 필요할 때마다 업무에 적합한 인원을 선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구직자들은 채용 사이트에 수시로 접속해 채용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것이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이다.

롯데는 통합 수시 채용에 맞춰 우수한 신입 인재를 확보하고자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달 7일까지 주요 대학을 찾아가는 채용 박람회를 진행한다.

롯데 관계자는 "이전보다 지원자의 편의성을 높인 수사 채용 제도를 통해 다양한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