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당신의 머릿발(?)이 성공볼륨을 높인다.
[자기계발] 당신의 머릿발(?)이 성공볼륨을 높인다.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10.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헤어디자이너가 휴무시군요. 다시 오겠습니다.

제 헤어스타일을 아무에게나 맡길 순 없으니까요!”


헤어 살롱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대화이다. 우리는 여기서 중요한 하나의 새로운 코드를 발견하게 된다.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여겨 왔던 ‘美’에 대한 추구가 남성에게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세계 최초의 헤어살롱이 미용실이 아닌 이발소에서 시작되었던 사실만으로도 남성들의 미적 감각도 절제되기만 할 수 없다. 프랑스의 남성전용 헤어살롱들은 철저한 예약제로 남성들의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스킨케어, 네일케어등 뷰티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제 남성들이 본능적으로 머리를 단정히 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주어진 상황에서의 연출로 <남자다운. 능력있는. 감각적인> 헤어트렌드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 영국의 총리 ‘토니 블레어’의 3선 비결은 바로 젊은 지도자의 화장발(?)이라고 한다. 3선에서 성공한 전년도 5월에서 7월까지의 화장품 비용이 330만원에 이른다는 것이다.(자료:조선일보) 물론, 그의 전용기에는 헤어 아티스트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동승했으며 유세장마다 새로운 자신의 인상을 만들었다는 것은 이미 밝혀진 사실이다.  당시 영국은 왕실의 권위가 실추된 자신의 나라를 두고 전 세계 언론이 ‘해가 늙어가는 나라’라고 비난하자 젊고 힘있는 지도자를 원하고 있었다. 결국 ‘토니 블레어’는 그의 늙음을 성공한 젊은 총리로 바꾼 것은 헤어와 메이크업의 혁명에서 얻어진 것이 아닌가. 자신의 성공을 위해 투표권자인 국민을 대상으로 이미지테러를 저지른 것이라 볼 수 있지만 그는 분명 선거에 성공한 사람임에 분명하다.

 

전문가로서 재미있는 건 보통의 직장인들은 돈과 시간을 아끼기 위해 5,000원에서 6,000원짜리의 커트를 한다. 여기서 우리는 애완견이 한번 커트하는 비용 50,000원의 가치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다. 비단 머리를 만지는 비용보다 자신의 얼굴의 75퍼센트 이상의 영향을 가진 머리모양에 아직도 소홀히 대한다는 것은 성공된 인생을 위해 질주하는 당신의 얼굴에 개(?)만큼도 투자를 하지 않음이 말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빼어난 성공전략들을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으나 정작 사람을 움직여야 성공하는 영원불변의 법칙을 우선시 하지 않는다. 성공적인 인간관계는 상대만을 바라볼 것이 아니라 자신의 얼굴을 바로 볼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이제 ‘남성들이 변하고 있다’가 아닌 변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이제 뛰어난 외국어 실력, 다재다능한 지식과 MBA만이 경쟁력이 아니다. 사회생활의 경쟁력이 변하고 있다. 이는 급속도로 번져가는 세계적인 남성의 ‘그루밍 Grooming’열풍으로 남성 직장인들의 변화를 주목하면 이해가 쉽다.  그루밍은 남성을 최상의 매너와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함으로써 사회생활의 경쟁력으로 다듬어 주는 남성전문 뷰티 케어 용어로서 사회환경이 급변하면서 초래된 남성직장인들의 생존코드라고 할 수 있다. 

 

자, 이제 秋男이 성공을 향해 변심(?)해야하는 이 계절에 어떻게 하면 50,000원을 누를 수 있을까? 당신을 최상의 남성으로 만들어 여성가수그룹 SOS를 상대할 만한 신인그룹 SHS를 소개한다. 웰빙 헤어트레이닝인 ‘Success Hair Stretching’이다. 체조의 순서는 H(hair) .B(body). S(skin)로 쉽게 말해 髮 ,体, 皮 3박자 업그레이드다. 이 세 박자로 당신의 성공볼륨을 높혀보자.

 

첫째, hair다.  샴푸는 아침에 하며 헤어제품을 발랐을 경우는 꼭 샴푸를 하고 완전 건조후 수면하라. 세일즈와 같이 사람을 많이 만나거나 상대로부터 호감을 얻고 싶은 남성들은 반드시 왁스, 젤과 같은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르지 않은 젖은 머리를 한 남성은 섹시할 것이라는 착각은 버려라. 젖어 축처진 앞머리와 힘없는 머리는 당신의 나태함과 단정치 못함을 보여 주게 된다. 또한 상대방에게 기본적인 매너를 벗어난 배려없는 사람으로 오해받게 된다. 짧게 깎은 남성이라면 자주 미용실 방문을 해야 한다. 참고로 머릿속 살이 훤히 보이는 바리깡(헤어클리퍼)기계커트는 현재 유행과 거리가 멀어 시대적인 감각이 떨어져 보여 다소 감각없는 사람으로 보일 우려도 있다.  20일-25일이 재방문 커트의 적기이다.

 

둘째, body다.  가능하다면 휘트니스 클럽에 가입하라. 이게 안되면 집에서도 홈 휘트니스를 만들면 된다.  다음엔 금연을 하라. 금연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식단도 하나의 전략이다. 웰빙 식사를 하라. 여기서 웰빙이란 고급스럽게 잘 먹은 것을 말하는 게 아니라. 몸에 좋은 식단을 말한다.

 

셋째, skin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아침, 저녁에 반드시 클렌징 하라. 좀 더 욕심을 내자면 일주일에 2-3회 전문적인 피지클리닉을 하라. 또한 거칠고 어두운 피부색을 가진 남성이라면 칼라로션은 기본이다. 만약 그것이 부담되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남성의 계절 가을이다. 올 가을엔 당신의 성공볼륨을 높이는 머릿발(?)을 치켜 세워 보자. 매일 아침 “髮, 体, 皮” 헤어를 위한 성공체조를 하라. 성공은 움직이는 것이다.  50,000원인가? 아님 5,000원인가? 당신의 성공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다.

 

ⓒ이지수 260917<글/ 이지수, 헤어칼럼니스트. 헤어아티스트. LHMA대표. MS바리캉 대표>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