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창업도약패키지 스타트업 모집...최대 2억원 지원
KT, 창업도약패키지 스타트업 모집...최대 2억원 지원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4.01.3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클라우드·미디어·컨텐츠·ICT융합 분야 스타트업 모집
창업도약 패키지 포스터 (사진=KT)
창업도약 패키지 포스터 (사진=KT)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KT가 KT와 공동서비스·상품 출시를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KT Bridge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 3기’를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은 3-7년차 도약기에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KT와 공동으로 협업 사업할 과제를 선정하고, 기술검증(POC)과 함께 최종 공동서비스·사업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경북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에서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미디어ž콘텐츠, ICT융합서비스, 기타 등 총 5개이며 KT와 협력 가능한 기술·서비스·콘텐츠를 가진 기업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당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신사업 추진을 위한 KT전담 사업부서(KT그룹) 매칭 및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또한, 중동 두바이에서 열리는 GITAX 등 해외 전시회 참여, 글로벌 PoC 등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지원, 국내·외 벤처캐피탈(VC)의 투자 유치와 KT그룹, KT운용펀드 등을 통한 투자 검토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KT에서 운영하는 서울, 대전 등 입주공간, 다양한 테스트 랩(Mobile, IoT등)을 지원하고 KT에서 보유한 특허의 무상양도 기회도 제공되며, KT에서 운영하는 신성장분야 파트너와 소통 및 사업협력을 위한 플랫폼인 ‘에코온’에 등록하여 KT사업정보, 제휴/협력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2022년부터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총 41개사를 발굴, 지원하였으며 KT그룹과 공동서비스 출시, 해외진출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창업도약패키지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으로 도약기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