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보장만 골라... 삼성생명, '다(多)모은 건강보험 S1' 출시
필요한 보장만 골라... 삼성생명, '다(多)모은 건강보험 S1' 출시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4.01.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이 자사 최대 수준인 144개 특약을 담은 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생명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삼성생명이 각종 질병을 보장하는 '다모은 건강보험 S1'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주보험에서 일반사망 최소 100만원부터 보장한다. 가입금액을 낮춘 대신 보험료를 낮췄고, 고객이 원하는 특약을 선택하는 설계가 가능하다.

또 삼성생명 상품 중 최다 수준인 144개의 특약을 제공한다. 종수술과 질병재해수술 등 수술 담보 특약을 강화했고, 부정맥과 중증무릎관절 특약을 신설해 시니어 질환 보장을 확대했다.

특히 질병이나 재해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를 위한 1~5종 수술 치료 시 약관에 따라 정액보험금을 지급하는 '파워수술보장 특약'이 18년 만에 재출시됐다.

고령화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술 건수가 증가하는 만큼 기존 특약 외에 추가 보장이 가능한 '질병재해수술보장특약'도 생겼다.

이 밖에도 보험 가입 대상을 표준체와 유병자로 분류해 더 많은 사람이 가입할 수 있게 했다. 유병자형 간편상품은 병에 걸린 적이 있어도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최근 3개월 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등에 필요한 소견 ▲5년 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내 암이나 간경화,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 총 3가지다.

가입 나이는 일부 특약을 제외하고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능하며, 납입기간은 10년·15년·20년·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작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다모은 건강보험'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개선해 보장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약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