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를 음성으로.... SBI저축은행,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 도입
문서를 음성으로.... SBI저축은행,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 도입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2.11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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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확대, 외국어 번역 기능 제공
사진=SBI저축은행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SBI저축은행이 시각 장애인, 고령층, 다문화 구성원 등 금융 취약계층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음성 변환 바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금융 업무에 필요한 서류에 바코드를 삽입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보이스아이’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준다. 음성 변환뿐만 아니라 문서 확대, 외국어 번역 기능까지 제공해 저시력자, 다문화 구성원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SBI저축은행은 현재 계약 서류에 이 솔루션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추후 금융 업무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보이스아이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음성변환 솔루션을 금융업무 전반에 적용시키는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도입해 서민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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