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업계 최초 고객에 '미술품 자문서비스' 제공
한화생명, 업계 최초 고객에 '미술품 자문서비스' 제공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2.07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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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와 협약
(왼쪽부터) 한화생명 변준균 T&D팀장, 김정수 마케팅실장,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정준모 대표, 이호숙 대표. 사진=한화생명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종합재무설계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화생명의 FA센터가 급속도로 확장 추세인 국내 미술시장에 주목해 보험업계 최초로 '미술품 자문서비스'를 시작한다.

한화생명은 FA센터와 미술품종합감정법인 중 하나인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가 미술품 자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생명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FA센터(63빌딩, 경인, 대전, 대구, 광주, 부산)를 통해 미술품 자문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미술품의 ▲온라인 탁상 시가 감정 ▲관리 및 투자 ▲구입 및 매각 등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미술시장 리포팅, 세미나, 강의 등의 전문 서비스를 받게 된다.

미술품은 부동산과 달리 취득세와 보유세가 없고 거래 수익에 대한 세금 부담도 적어 투자자의 선호도가 높다. 한화생명은 전문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속 FA 전원이 미술품 조사분석사 5급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담당 FA가 1:1로 배정돼 편리한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한화생명 FA센터는 상속 및 증여, 절세, 노무관리, 은퇴설계 등 종합자산관리를 해 온 고객 상담 노하우가 있다"며 "고객들의 최근 관심사인 미술품 자문 컨설팅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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