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부산서 'V:Launch 2023 Closing' 열어
산은, 부산서 'V:Launch 2023 Closing' 열어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2.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 소재 혁신기업 등 150여명 참석
(왼쪽 다섯 번째부터)김영진 산업은행 부행장,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윤건수 벤처캐피탈협회장, 이승규 더핑크퐁컴퍼니 부사장. 사진=산은
7일 부산역 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열린 'V:Launch 2023 Closing' 행사에서 (왼쪽 다섯 번째부터)김영진 산업은행 부행장,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윤건수 벤처캐피탈협회장, 이승규 더핑크퐁컴퍼니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은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산업은행은 7일 부산역 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동남권지역 스타트업, 지자체, 벤처생태계 유관기관과 수도권 투자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V:Launch 2023 Closing'을 열었다. 
 
V:Launch는 동남권 혁신 스타트업의 가치와 성공을 쏘아 올리다’라는 비전을 담아 산업은행이 지난 5월 출범시킨 국내 최초 지역특화 벤처플랫폼이다. 울산 UNIST 세션(7월), 부산 창업벤처엑스포 FLYASIA 세션(10월), 경남 창원 세션(10월) 등에 이어 마련됐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더핑크퐁컴퍼니 공동창업자 이승규 부사장이‘핑크퐁의 글로벌 진출전략’을 발표했고 전기차용 외장 스마트페이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모플랫’과 AI 기술기반 동시통역서비스를 제공중인 ‘앤디소프트’의 투자유치를 위한 IR(기업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까지 총 5차례 개최된 'V:Launch' 행사를 통해 총 16개의 동남권 소재 혁신기업이 IR을 진행했고 이중 5개 기업은 217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김영진 산업은행 부행장(지역성장부문)은 “V:Launch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지역 및 수도권 벤처생태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산업은행은 V:Launch 고도화 및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등을 통해 동남권에서 유망 혁신기업 발굴지원과 지역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산업은행에 감사를 표시하고, V:Launch가 지속적으로 동남권 스타트업들의 승리를 위한 발사대 역할을 수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