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 신규 상장
미래에셋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 신규 상장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2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한국거래소에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8일 밝혔다.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는 한국의 혁신 정보기술(IT)·바이오테크(BT)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지난 20년간 업종별 주가 흐름을 보면 IT와 BT, 경기소비재(자동차 업종 중심) 섹터로 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입됐고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으로 인해 기업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 기조가 사실상 마무리됐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한국 경제를 주도하는 성장주, IT·BT 섹터가 주목받고 있다.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는 2차전지와 반도체, 자율주행, BT, 신약, 인공지능(AI)까지 광범위한 테크(기술) 섹터에 투자한다.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특정 섹터를 선정하고, 섹터 내에서도 핵심 종목을 선별해 압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액티브 ETF로서 비교지수(KRX정보기술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편입 종목을 적극적으로 운용한다.

또 같은 섹터에 속하더라도 종목별로 기업 이익과 주가 흐름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기에 업종 내 대표 종목으로 압축 투자한다. 세부 종목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섹터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제우스, ISC, 두산테스나, 이녹스첨단소재 등을, 2차전지 섹터에는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등을 담고 있다. 바이오테크 섹터에서는 신약개발 관련 기업인 유한양행과 한미약품,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알테오젠, 펩트론, 의료AI 서비스의 제이엘케이 등이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출시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증권과 대신증권에서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의 일 거래 및 순매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황준혁 미래에셋자산운용 리서치본부 팀장은 “금리인상 마무리 국면에서 이후 성장주의 반등이 기대되는 시점에 시장을 이기는 투자를 원한다면 차별화된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며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는 트렌드 변화에 한 발 앞선 한국의 혁신 섹터를 선정하고 그 안에서도 기술력과 성장성을 모두 갖춘 주도주를 선별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