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2년 연속 획득
DGB생명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2년 연속 획득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1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선정 '제 10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DGB생명이 문화체육관광부가 독서 친화 경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기업에 수여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DGB생명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DGB생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독서 친화 경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기업에 수여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독서 친화적 기업들의 직장 내 독서문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인증해왔다. 올해는 독서경영 우수직장으로 DGB생명을 포함한 206개 기관(신규105, 재인증101)이 선정됐다.

DGB생명은 구성원들에게 독서를 장려해 임직원들의 소통과 창의력 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획득했다.

DGB생명 김성한 대표는 내실 있는 경영을 위해 임직원에게 일, 운동, 독서를 병행할 것을 강조해왔다. 이에 DGB생명은 '학습하는 조직, 공부하는 직원'을 모토로 임직원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금융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외부전문가 초빙 강연 ‘DGB 인사이트’를 정기 운영하고, 사내 층마다 미니도서관을 만들어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건전한 독서문화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조성했다.

사내 독서토론 동호회 ‘미라클런치’와 부서장 대상 ‘북잇토크(Book-Eat-Talk)’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올해는 북잇토크를 통해 독서뿐 아니라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문화생활 체험 등 소통을 강화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ESG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DGB금융그룹 내 ESG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디지털도서관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책을 통해 양질의 정보를 얻음과 동시에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하도록 장려하는 사내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구현해, 탁월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