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색조 화장품 브랜드 ‘힌스’ 품는다...비바웨이브 경영권 인수
LG생활건강, 색조 화장품 브랜드 ‘힌스’ 품는다...비바웨이브 경영권 인수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9.26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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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힌스(hince)’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힌스(hince)’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LG생활건강)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LG생활건강이 색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넓히며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힌스(hince)’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힌스 만의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 빌딩 역량을 확보하고 색조 화장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시즌 별 무드에 집중한 컬러 전개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 제품 출시 등 힌스의 상품 기획력을 바탕으로 LG생활건강 자체 색조 브랜드 육성에 활용하기로 했다.

2019년 1월 첫선을 보인 힌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국내 최초의 감성과 ‘무드’ 콘셉트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곡선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성적인 패키지가 특징으로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힌스는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드를 가지고 싶어 하는 MZ세대들 사이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한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힌스의 인스타그램 국내 계정 팔로워 수는 21만2000명, 일본 계정은 8만3000명에 이른다. 온라인 자사 몰과 올리브영을 비롯한 H&B 스토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22년 기준 힌스 매출액은 218억원이며,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로 해외 매출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한다.

LG생활건강은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뷰티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힌스 인수로 MZ세대 고객 기반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일본을 비롯한 국내외 MZ세대 고객을 선점하고 향후 이들이 더 큰 구매력을 갖췄을 때, 스킨케어 등 중·고가 화장품 영역에서도 사업 기회를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LG생활건강은 향후 다양한 색조 신제품을 출시하고, 한국과 일본 외에도 아시아 및 북미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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