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12일 추석 연휴…게이머들이 주목할 만한 이벤트는
최장 12일 추석 연휴…게이머들이 주목할 만한 이벤트는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9.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나섰다. 긴 연휴 기간으로 종전보다 더 다양하고 풍성한 보상과 즐길 거리가 이용자를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2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미나르 가을 소풍’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넥슨은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한 보상과 경험치를 지급한다.

먼저 넥슨은 ‘미나르 피크닉’ 이벤트를 통해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출석 보상을 선물한다. ‘하프링 보물찾기’ 이벤트에서는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3명의 하프링을 지급한다. 하프링은 각각 다른 장소로 보물을 찾으러 보낼 수 있다.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 ‘포레스트 블래스트’도 열린다. 최대 4인으로 구성된 파티에서 각기 다른 드래곤 캐릭터를 선택해 최종 보스 ‘심연의 마뇽’을 처치하는 데 성공하면 1000 EXP 포인트를 제공한다.

도토리 나무 몬스터를 공격하고 점수에 따라 경험치를 지급하는 ‘드롭 더 도토리’ 이벤트와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 시 자동으로 스킬이 발동돼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하프링 단풍놀이’, ‘한 번 더! 하프링 꽃놀이’ 이벤트 등도 준비됐다.

이번 가을 이벤트로 수집한 ‘빨강 단풍잎’과 주간 보스 처치로 획득한 ‘노랑 단풍잎’은 10월 29일까지 단풍잎 상점에서 ‘VIP 버프 선택 교환권’,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따뜻한 가을 세트’ 등 성장·치장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미지=
이미지=넥슨

넷마블은 11종의 게임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모바일 게임 10종, PC 온라인 게임 1종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모바일 게임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10월 5일까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판의 윷가락’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탑승펫 초월의 돌’, ‘신규 UR등급 장식 소환상자’, ‘문장 초월의 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만 해도 다양한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10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던전 완료 등 모든 미션에 참여하면 ‘보름달 소환 주머니’를 지급하는 ‘보름달 아래 던전 탐험’ 이벤트와 일간 미션, 차원의 균열 등을 완료하면 ‘고대 무기 도안’ 획득이 가능한 ‘보름달 소환 주머니’, ‘달토끼 선물 상자’를 선물하는 ‘보름달 아래 성장 기원’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모험 RPG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는 추석 연휴 전날인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 ‘AI 모드 시간’, ‘신묘한 액막이 인형’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와 미션을 완료하면 AI모드 시간과 명절 음식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이미지=넷마블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오는 26일부터 7일 출석 시 루비, 4성 영웅소환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맞이!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고소한 콩 송편’과 ‘달콤한 꿀 송편’ 및 ‘고소한 콩 송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 조합식’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는 10월 초까지 ‘풍성한 한가위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가위 룰렛에서는 총 5가지 등급으로 분류된 송편이 등장하며, 등급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의 레전드 송편’에서는 고급 스킬 강화석, 10급 마법석, 전설 태고의 알 등이 등장한다. 또한 출석만 해도 송편을 획득할 수 있는 ‘풍성한 한가위 7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세븐나이츠 2', '모두의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마구마구2023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3' 등에서도 이벤트를 전개한다. 모바일 게임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C 온라인 게임에서는 '클럽 엠스타'가 추석 이벤트를 전개한다. 다음 달 5일까지 접속시간(60분, 90분, 120분)에 따라 ‘캔디 럭키박스’를 지급하고 모든 모드 플레이 40회, 보상 바구니 40회 등 미션 달성 시 ‘캐시 럭키박스’ 등을 지급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미지=
이미지=넷마블

위메이드와 컴투스, 네오위즈는 각각 '나이트 크로우',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브라운더스트2' 등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위메이드는 다음 달 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초승달 기념주화’, ‘파피루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초승달 기념주화’를 수집 탭에 등록하면 공격 속도와 피해 감소 능력이 향상된다. 오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는 ‘추석 송편’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기념 던전이 열린다. 추석 송편은 공격력 버프를 주는 아이템이다. ‘상급 전직의 증표’ 등 제작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추석 당일에는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기념 ‘보름달 복주머니’를 선물한다. 보름달 복주머니를 열면 ‘100만 골드’와 ‘모리온’, 경험치 버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로야구V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야2023’에서는 추석 시즌을 시작으로 개천절, 한글날에 이르기까지 국가의 주요 명절을 기념한 꾸러미를 선물한다. 오는 10월 12일까지 총 4단계에 걸쳐 받을 수 있는 선물 꾸러미에는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인 각종 ‘플래티넘팩’을 비롯해 ‘다이나믹스킨 적용권’, ‘고유능력 변경권’ 등이 들어있다.

이미지=
이미지=컴투스

‘컴프야V23’에서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현재 진행 중인 ‘한가위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에서는 매일 게임 출석만 참여해도 ‘5성 시즌 카드 랜덤 팩’, ‘5성 훈련 돌파 박스’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상자 속 상자 형태로 구성된 특별 상자도 선물한다. ‘5성 시즌카드 구단 선택 팩’ 등 인기 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 상자는 선물 추석 명절을 앞둔 27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연휴 기간 순차적으로 총 3개의 선물 상자를 순서대로 개봉할 수 있다.

‘컴프매2023’에서는 게임 내 출석, 리그 플레이, 선수 영입 등 미션을 수행하면 송편 누적 수에 따라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구단선택 에이스 선수’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의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이아 최대 1600개와 뽑기권 10개를 지급한다. 캐릭터팩5를 플레이하며 획득한 이벤트 재화는 ‘뽑기권 50개’, ‘재련 수정 60개’, ‘다이아 600개’와 교환할 수 있다.

이미지=
이미지=네오위즈

같은 기간 이용자가 소모한 다이아 중 일부를 되돌려주고 10월 26일까지 ‘100일 감사제 기념 패스’를 통해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면 뽑기권 40개를 포함한 레벨별 보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