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中 커머스 기업과 글로벌 유통사업 제휴
NHN커머스, 中 커머스 기업과 글로벌 유통사업 제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9.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 신바 신쉔 총수가 전략적 업무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커머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커머스가 중국 대표 커머스 기업과 유통 사업 제휴를 기반으로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NHN커머스는 '신쉔그룹(신쉔)'과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 확대·글로벌 유통 사업 협력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신쉔은 라이브 커머스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한 중국 대표 커머스 기업이다. 라이브 커머스 전문 왕홍을 육성하고 C2M(Customer to Manufacturer) 방식의 유통 시스템을 독자 구축해 지금까지 1만여개 브랜드의 13억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팔로워 1억명을 보유한 중국 대표 왕홍이자 신쉔그룹 총수인 '신바'를 중심으로 신쉔 소속 왕홍의 통합 팔로워 수가 8억명을 넘어서고 매출액 1억위안(약 180억원) 이상을 달성한 라이브 방송 횟수가 250회가 넘는 등 중국 라이브 커머스 업계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커머스는 글로벌·한국 유수 브랜드의 유통 판권을 활용해 신쉔 소속 왕홍의 라이브 커머스에 상품을 공급하는 한편 양사가 글로벌 브랜드의 중국 내 유통 총판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상품 공동 기획을 통한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중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브랜드 공동 투자·인수를 통해 글로벌 유통 사업자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NHN커머스는 이번 협약으로 연계된 브랜드들과의 직접적인 시너지를 기대했다. NHN커머스가 지난 4월 인수한 더블유랩과는 상품 공동 개발을 준비중이며 광군제 라이브 방송 진행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코닉은 이커머스 플랫폼 칼토티를 통해 유통 중인 250여개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신쉔과 함께 중국 시장에 유통할 계획이다.

앞서 양사는 수년간 다방면의 비즈니스 협업을 이어왔다. NHN커머스의 단독 유통 화장품 세트가 신쉔 소속 왕홍이 진행한 런칭 방송에서 5000만위안(약 92억원)의 판매고를 올리고 NHN 커머스가 보유한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의 중국 론칭 방송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중국 대표 커머스 기업인 신쉔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 사업 경쟁력을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유수 유통사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발판 삼아 글로벌 커머스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