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가고객만족도조사 LCC 부문 1위
제주항공, 국가고객만족도조사 LCC 부문 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0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제주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주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자 LCC 부문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네 번째 1위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진행하는 제품·서비스 품질 평가다. 고객 기대수준,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등 6개 조사 항목을 기초로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제주항공은 이중 고객 인지가치, 고객 기대수준과 고객 인지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인지가치 수준은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중·단거리 노선의 탄력적인 공급 확대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