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맘스터치 버거류 가격이 또 오른다.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7개월 만이다.
맘스터치는 7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고 3일 밝혔다. 식재료비·인건비·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비용이 상승했고, 가명점주의 요청이 잇따르고 있어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가격 조정 품목은 전체 78종 중 43종이다. 대표 품목인 버거류의 평균 인상률은 5.7%이며, 가격이 평균 300~400원 오른다. 이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단품이 4300원에서 4600원, ‘그릴드비프버거’는 4900원에서 5100원, 불고기버거가 3500원에서 3900원으로 조정된다.
다만, 맘스터치는 세트 메뉴에 포함되는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을 비롯한 인기 사이드 메뉴와 후라이드치킨 등 모든 뼈치킨은 가격 인상 없이 기존 판매가를 유지하기로 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불가피한 가격 조정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메뉴 런치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활동을 늘릴 것”이라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고, 고객들에게 가격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리아는 지난달부터 제품 가격을 평균 5.1% 인상했고, KFC도 지난달 7일부터 버거·치킨 제품 판매 가격을 100~200원 인상했다. 신세계푸드도 지난달 15일 노브랜드 버거 메뉴 23종 가격을 평균 4.8% 올렸다. 맥도날드도 지난달 16일부터 일부 가격을 평균 5.4% 인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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