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자회사 빅썸바이오, 호흡기 건강 위한 신소재 개발 본격화
롯데칠성음료 자회사 빅썸바이오, 호흡기 건강 위한 신소재 개발 본격화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2.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이사,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영돈 교수(사진=롯데칠성음료)
(왼쪽부터)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이사, 제주대학교 수의학과 지영흔 교수,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영돈 교수(사진=롯데칠성음료)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자회사 빅썸바이오가 ‘호흡기 건강을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빅썸바이오는 지난해 9월 롯데칠성음료의 자회사로 편입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유통 플랫폼 전문회사다.

빅썸바이오는 지난 3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호흡기 건강 관련 천연물 신소재’ 연구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제주대학교 지영흔 교수 연구팀과 호흡기 손상에 대한 예방적 천연물 연구를 고도화 및 산업화하여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빅썸바이오는 식약처의 호흡기 건강 개별인정형 가이드라인에 따른 바이오마커 연구를 통해 미세먼지 흡입으로 인한 호흡기 손상 동물 모델 시험을 진행했으며, 기관지와 폐 조직의 염증세포 침윤억제효과, 사이토카인 발현 억제, 점액(객담) 분비 세포인 술잔세포 증식 억제 결과를 확인했다.

박지예 빅썸바이오 대표는 “최근 팬데믹으로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여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신규 소재 연구가 필요해진 시점”이라며, “호흡기 건강에 대한 예방적 천연물 소재 연구가 필수적이고 산업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