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글로텔어워즈 2022서 '최고 통신사' 선정
KT, 글로텔어워즈 2022서 '최고 통신사' 선정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2.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어워즈(Global Telecom Awards) 2022’에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KT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어워즈(Global Telecom Awards) 2022’에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사진=KT)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KT는 1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어워즈(Global Telecom Awards) 2022’에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글로텔어워즈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리서치 기관 ‘인포마(INFORMA)’가 전 세계의 우수 통신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네트워크 기술을 비롯해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한다.

KT는 이번 글로텔어워즈에서 '최고 통신사', '유선 네트워크 진화', '올해의 보안솔루션' 총 3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최고 통신사는 5G 서비스 등 사업 성과와 기록을 종합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통신사에 수여된다.

KT는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5G 단독모드(Stand Alone)을 전국 상용화 했으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해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내고 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 받았다.

구재형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상무)은 “이번 글로텔 어워즈 수상은 KT가 지속적으로 추진한 고도의 5G 기술력과 가장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KT가 가지고 있는 단단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