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내달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 2022' 개최
NHN, 내달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 2022' 개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0.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현장 진행
인텔·IBM·구글·마이크로소프트 등 외부인력 발표도
이미지=NHN
이미지=NHN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은 다음 달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 2022'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은 NHN 포워드는 NHN이 개최하는 대표적인 기술 컨퍼런스다. ‘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Small Steps make a Big Difference)’라는 슬로건으로 개발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업무 팁, 기술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행사다.

NHN 포워드 2022에서는 NHN클라우드 AI본부를 총괄하는 박근한 이사와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7개 트랙에서 총 42개 발표 세션이 예고됐다.

각 세션은 전문적인 지식이 녹아 있는 ▲AI ▲클라우드 ▲백엔드 ▲프런트엔드 ▲인프라·보안 ▲성능 개선 등의 주제부터 기술 분야에 관심을 둔 일반인도 흥미 있게 들을 수 있는 ▲데이터 활용 ▲UI ▲협업툴 등 전문 개발 지식 전수와 기술 트렌드 공유를 아우르는 폭 넓은 세션이 열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행사에는 NHN 개발자 및 기술 인력과 더불어 인텔, IBM,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기술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외부 인력도 발표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행사 이후 3년 만에 현장 행사로 열려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1월 13일 오후 6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 참가 접수 후 추첨을 거쳐 참가자를 선정한다. 결과는 이메일로 개별 안내된다.

이번 행사 준비 태스크포스(TF)장을 맡은 김명신 NHN클라우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개발자에게 기술 컨퍼런스는 문화이자 꼭 필요한 요소”라며 “NHN 포워드가 IT 기술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기술 공유의 장이자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