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포스트잇·버버리코트처럼…한국 금융의 대명사 돼야" 
윤종규 KB금융 회장 "포스트잇·버버리코트처럼…한국 금융의 대명사 돼야"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29 10: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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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지주 창립 14주년 기념식, 이해관계자 감사 인사 전해
"No.1 금융플랫폼 KB 위한 고객경험 혁신·사회적 가치·도전" 강조
"일일신우일신(日日新又日新),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협력" 독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왼쪽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KB금융지주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 다섯번째), KB금융지주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 일곱번째) 등 장기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왼쪽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KB금융지주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 다섯번째), KB금융지주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 일곱번째) 등 장기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금융지주는 29일 오전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YouTube(유튜브)로도 생중계 됐으며,10년·20년·30년간 장기근속한 직원을 대상으로 감사의 뜻을 담아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가졌다.

윤종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일 먼저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KB금융그룹을 성원해주는 고객,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주는 주주,  존중과 배려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전세계적으로 겪고 있는 ‘3고(고금리·고환율·고물가)현상’에 따른 경제 불확실성과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히 사라지는 'Big Blur(빅블러)' 현상 속에서도 KB가 대한민국 금융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거듭나야 함을 당부했다. 

특히 윤 회장은 "우리가 꿈꾸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의 종착지는 대한민국의 금융이 곧 KB라는 등식이 성립 될 수 있는 ‘No.1(넘버원) 금융플랫폼’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브랜드가 상품의 대명사가 된 ‘포스트잇’이나 ‘버버리 코트’처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고객에게 선택 받는 대한민국 금융의 대명사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윤 회장이 강조한 요소는 ‘고객경험 혁신’, ‘사회적 가치창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이다. 

먼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KB헬스케어’, ‘KB부동산’, ‘KB차차차’, 리브모바일 등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의 일상 속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금융플랫폼을 구축해야 하며, ‘모빌리티’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 진출 확대를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결합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면·비대면 채널 간 Seamless(씸리스)한 연계를 통해 KB만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하고, Data Driven(데이터 드리븐) 조직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통해 고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챙기는 KB가 돼야 한다고도 당부했다. 

윤 회장은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자”고 하면서 “차별화된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공존과 상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장과 더 나은 경영으로의 미래를 지속해 나가야 한다”고도 말했다.

올해의 경우 ‘Diversity(다이버시티) 2027 전략’을 수립해 저소득 근로자, 장애인, 글로벌 가정 등 금융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금융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먼저 제시하면서 환경과 사회변화를 위한 Agenda(아젠다) 발굴에도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윤 회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빠르고 신속한 조직으로 변화해야 함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에게 “IT기술과 인간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기업으로의 변화에 대비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융·복합 인재가 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No.1 금융플랫폼 기업 KB’로의 진화를 가속화 하기 위해 “일의 의미와 즐거움을 깨닫고 일일신우일신(日日新又日新)해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자”며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협력해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 및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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