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 출시
삼성생명,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 출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7.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0세까지 보험료 오를 걱정 없이 보장
업계 최초로 모든 단계 전이암 진단을 특약으로 보장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삼성생명은 가입 후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삼성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보험은 삼성생명에서 16년 만에 비갱신형으로 출시한 상품이다. 

비갱신형보험은 갱신형보험보다 초기 보험료 부담은 크고, 만기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보험으로 장기적으로 보험료 부담이 작다. 

주보험 가입금액은 최대 5000만원까지며, 암보장 개시일 이후 암 진단 시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단, 1년 내 ▲2기 이상의 유방암 ▲중증갑상선암▲자궁암 또는 전립선암 진단시 50%만 지급한다.

이번 보험은 업계 최초로 모든 단계의 전이암 진단도 특약으로 보장한다. 중증도가 낮은 림프절 전이부터 중증도가 높은 타 장기 전이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카티(CAR-T)항암치료, 암다빈치로봇수술, 갑상선, 유방, 전립선 바늘생검, 상급종합병원 암통원 등 새로운 보장을 추가해 암 발견부터 회복까지 발생하는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이다. 만기는 90세, 100세 둘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카티항암치료특약이 최대 5000만원, 암다빈치로봇수술특약은 최대 1000만원이며, 특약별 가입금액의 최대 100%까지 보장한다.

보험료 납입 기간 내에 50% 이상 장해를 입거나 암보장 개시일 이후 암 진단을 받으면 보험료 납입을 전액 면제해 고객의 부담을 줄여주고 보장은 만기까지 유지된다.

암진단보험료환급특약 가입 후 암 진단 시 그동안 납입했던 보험료 환급도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기존에 보장하지 않던 전이암 진단까지 보장을 확대하는 한편, 수술, 입원은 물론, 암 진단 이후의 항암치료, 통증치료, 통원치료 등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설계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