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납부 서비스 오픈
MZ세대 마케팅 기반 마련
MZ세대 마케팅 기반 마련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동양생명은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인슈어테크 혁신 선도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주 내용은 ▲카카오페이를 통한 정기 보험료 납부 ▲인슈어테크 혁신을 위한 NEW BIZ 모델 발굴 ▲혁신을 위한 지속적 협업 등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시너지 창출과 우호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동양생명은 고객이 청약을 확정하고, 카카오페이로 납부를 희망할 시 결제 알림 톡을 전송해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초회 보험료는 물론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했다. 이는 고객이 설계사를 통해 보험 가입 시 카카오페이로 초회 보험료와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한 첫 사례다.
동양생명은 전 연령 층이 고루 사용하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MZ세대 대상 마케팅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동양생명은 오는 10월 미납 보험료 청구서 서비스도 오픈해 보험료 연체 고객 대상 알림 톡을 발송해 미납으로 인한 계약 해지 방지도 가능케 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의 협업이 더욱 기대된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경험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우수 아시아 금융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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