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확대 개편
신한금융투자,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확대 개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0.1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이트페이퍼)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실시간 투자정보 예측 분석 서비스인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서비스는 신한알파 앱에서 보유종목에 대한 공시이슈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자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신한금융투자의 예측형 투자정보 서비스다.

고객들이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접속하지 않아도 신한알파에서 보유종목에 대한 20여가지 공시 정보(잠정실적, 주요주주 지분변동 등)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보유종목 공시에 대한 Push 알림 서비스도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특정공시와 과거 발생한 유사공시를 분석해 과거 주가 추이 및 수익률, 동종업계 사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은 권리락일 및 권리락일 예상 주가 하락, 증자 참여를 위한 마지막 매수/매도일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초보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공시 내용에 적힌 전문용어를 쉬운 용어로 풀어 설명한다. 초보투자자들의 직관적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시 유형별 특징적 요소도 시각화해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용 디지털플랫폼부장은 "투자플러스 이슈진단은 분석된 공시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주식시장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도구"라며 "MZ, 초보투자자 등 모든 투자자가 공시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하는 데 장벽을 최소화하려고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