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약품청, 오늘 얀센 코로나19 백신 평가 결과 발표
유럽의약품청, 오늘 얀센 코로나19 백신 평가 결과 발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4.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전색전증 사례 관련 결과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사진=연합뉴스)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미국 존슨앤드존슨(J&J)의 제약 부문 계열사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 안전성위원회의 평가 결과가 오늘 발표된다.

유럽의약품청(EMA)은 20일(현지시각) 혈전색전증 사례와 관련한 얀센 코로나19 백신 평가 결과를 밝힐 예정이라고 전했다. 

얀센 백신 문제는 지난 13일 미 식품의약국(FDA)과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사용 일시 중단을 권고하며 불거졌다. 백신접종자들 가운데 혈전증이 6건 발생했기 때문이다.  

EMA는 앞서 안전성위원회가 미국에서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뒤 발생한 특이 혈전의 드문 사례에 대해 검토 중에 있으며, 그 결과를 이번 주 내놓을 예정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19 예방에서 해당 백신의 이익이 부작용의 위험보다 크다는 기존 견해를 유지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얀센 백신은 지난달 11일 유럽연합(EU) 내 승인이 이뤄진 후 지난 12일부터 EU 회원국에 백신의 첫 배송분이 도착하기 시작했으나, 혈전 증상에 대한 우려로 일부 회원국이 EMA의 평가 결과를 기다리며 백신 접종을 일시 보류했다.

이번 EMA평가 결과에 따라 백신 접종을 보류한 일부 유럽연합 회원국들의 백신 접종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