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이천 포럼은 미래의 창…성장 기회로 삼아야"
최태원 회장 "이천 포럼은 미래의 창…성장 기회로 삼아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8.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 회장 (사진=SK그룹)
최태원 SK 회장 (사진=SK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8일부터 열리는 '이천 포럼'을 변화의 발판으로 삼아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이 이날 사내 인트라넷인 톡톡(toktok)에 올린 글을 통해 이 같은 포부를 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최 회장은 "제가 이천 포럼 시작에 앞서 젊은 구성원들과 재미난 장면을 만들고, 라면도 끓이고 했던 이유는 이천 포럼이야 말로 우리의 미래이고 변화의 방향성을 가리키는 북극성이라는 점을 말하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변화 자체가 일상인 시간에 우리는 이천 포럼을 우리의 미래를 맛보는 참고서로 삼아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이어 "무엇보다 우리 구성원 한사람 한사람은 이번 이천 포럼에서 각자의 전문성과 스스로의 시각으로 탐색하고 연구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기업은 이천 포럼과 같은 시스템을 갖추고 지원해 인재가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우리는 그동안 이해관계자의 개념을 확대하고 구성원, 주주, 고객이 함께 도약하고 성장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왔다"며 "남들보다 먼저 고민하고 변화를 모색해왔지만 아직도 갈 길이 먼 만큼 오늘 시작되는 이천 포럼이 우리가 함께 나아갈 먼 길의 소중한 이정표로 삼자"고 전했다.

최 회장은 마지막으로 "그동안 일상의 업무 때문에 포럼에 참여하기 어렵다는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면서 "오늘부터 사흘간은 이천 포럼을 모든 일의 우선 순위로 생각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4회를 맞는 이천 포럼은 이날부터 이달 20일까지 사흘간 이천 SKMS연구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