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코로나19로 '집콕 족'이 늘자 쌀 매출도 덩달아 올랐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명품 쌀과 맞춤 쌀과 같은 이색 상품을 선보이면서 쌀 판매 강화에 나섰다.
2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세계백화점 양곡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 늘었다. 특히 코로나 사태로 집에서 머무는 날이 많았던 2~4월의 경우 월별 매출이 41.9%, 20.4%, 29.9%씩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양곡 전문관 '신세계백화점 쌀가게'를 열었다. 양곡 전문 브랜드 '경성미'와 협업해 신세계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 쌀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에서의 양곡 매출도 매년 80%씩 성장하고 있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쌀가게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다양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및 이색 품종을 150% 늘렸다.
1인 가구 및 맞벌이를 위한 소포장 상품도 준비했다. 300g씩 포장한 진공쌀도 선보인다. 특징이 다른 여러가지 품종을 다채롭게 체험해볼 수 있다. 밥솥 및 식기 등 관련 상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백화점 쌀가게 상품은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국제 인증을 받은 '밥 소믈리에'가 특별한 비율로 혼합한 제품 등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잡곡 고유한 특성을 파악하고 조합한 혼합쌀은 밥맛을 좋게 해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다.
신세계백화점 최원준 식품담당은 "최근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명품 쌀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면서 "신세계만의 유통 노하우를 담은 특별한 제품으로 트렌드를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