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얼음컵 정기권 시범 판매...2종 출시
이마트24, 얼음컵 정기권 시범 판매...2종 출시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6.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이마트24)
(제공=이마트24)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이마트24가 23일부터 최대 50%할인된 가격에 얼음컵 정기권을 시범 판매한다.

22일 이마트는 23일 오전 9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프레소 얼음컵 정기권 7일권과 14일권 등 총 2종을 각 100개씩 한정 판매한다고 전했다.

얼음컵의 개당 가격은 600원으로, 7일권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2940원, 14일권은 50% 할인된 4200원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얼음컵을 구독 서비스 상품으로 선정한 것은 여름철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대표 상품이기 때문이다. 실제 작년 하반기(5~9월) 얼음컵이 전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상품으로 나타났다. 1년 전체 매출의 80%가 하절기에 발생할 만큼 고객의 수요가 매우 높다.

얼음컵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얼음컵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83.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찍 찾아온 무더위의 영향으로 올해 6월 1일부터 18일까지 얼음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7%나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얼음컵 외에도 냉장커피, 스낵 등 이마트24 자체 개발 상품(PL)을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는 이달 초 출시한 신상품 달고나 라때, 민생 파우치 아메리카노 2종, 민생감자칩(45g) 등의 정기권(7일/14일)을 정상가 대비 30~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정기권 2종은 구매일부터 1일 1회에 한해 1~2주일간 이용할 수 있고, 상품 구매시 정기권의 당일자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얼음컵은 파우치 음료뿐 아니라 생수, 탄산음료, 캔맥주 등 다양한 상품과의 연관 구매율도 높은 상품"이라며, "일정 기간 정기권을 시범 판매한 뒤 정식 출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