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독일서 태양광업체 특허침해소송 이겼다
한화큐셀, 독일서 태양광업체 특허침해소송 이겼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큐셀이 독일 법원에 제기한 태양광 특허침해 소송에서 이겼다.
사진은 한화큐셀 태양광 제품이 설치된 독일 주택 모습(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큐셀이 독일에서 태양광 업체들을 상대로 낸 특허침해 소송에서 이겼다.

19일 한화큐셀에 따르면 한화큐셀이 독일 뒤셀도르프 지방법원에 중국 진코솔라(Jinko Solar), 롱지솔라(Longi Solar), 노르웨이 알이씨(REC) 등을 상대로 낸 특허침해 소송에서 승소했다.

한화큐셀이 소송을 제기한 특허 기술은 태양광 셀 후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태양광 셀을 투과하는 빛을 다시 셀 내부로 반사시키는 기술이다. 이를 이용하면 발전 효율을 상당 부분 향상시킬 수 있다.

한화큐셀은 지난해 3월 경쟁사인 진코솔라 등이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면서 태양광 사업을 전개하는 독일, 미국, 호주 등에서 소송을 제기했다. 한화큐셀이 승소하면서 진코솔라 등은 독일에서 해당 특허를 침해한 제품들을 파기해야 하고 앞으로 수입·판매가 금지된다. 또 유통된 특허 침해 제품에 대한 환수(리콜) 의무도 가진다.

한편, 미국에서 제기한 소송에서는 졌다. 美국제무역위원회(ITC)는 진코솔라 등이 한화큐셀의 특허를 침해한 것이 아니라고 판결했다. 한화큐셀은 ITC에 항소할 계획이다. 호주에서는 재판이 진행 중이다.

정지원 한화큐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연구개발을 통해 양산한 기술들은 산업 혁신을 이끄는 노력의 산물"이라며 "앞으로도 지적재산권을 침해받는 경우 다른 지역에서도 소송을 포함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계속 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