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과 함께 정리정돈 배워요!
피터팬과 함께 정리정돈 배워요!
  • cactus 시민기자
  • 승인 2012.11.27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인성을 키워주는 동화

 

[북데일리] 부모들은 동화를 통해 아이들이 상상력과 사고력이 확장되기를 바란다. 때로는 나쁜 습관을 고치기 위해 책을 권하기도 한다. 정리할 줄 모르고 제멋대로 행동하는 아이가 걱정이라면 여기 좋은 동화가 있다. 바로 <출동! 피터팬 특공대>(2012.이야기상자)가 그것이다.

 악당 후크 선장의 음모에 맞서 네버랜드를 구하는 피터팬의 이야기에 과연 어떤 교훈이 있을까. 피터팬은 후크 선장 때문에 이상해진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웬디의 도움을 받는다. 웬디는 네버랜드가 제대로 돌아가도록 도와준다.
 
 “아무리 부모님도 안 계시고 마음껏 뛰어놀면서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되는 네버랜드라고 해도 이대로는 곤란해. 우선 정리 정돈이 되어야 하고, 서로를 배려하면서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하나씩 배워야 해. 한마디로 이곳 네버랜드는 지금 엉망진창이야.” 34~35쪽
 
 “‘좀더생각 약초’야. “‘좀더생각 약초즙’을 먹으면 자기 멋대로 굴지 않고 곰곰이 생각할 수 있게 된대.” 51쪽
 
 ‘제멋대로 약초’가 뿌려진 과자를 먹은 아이들에게 ‘좀더생각 약초’ 가 필요하다. 제멋대로 약초나, 좀더생각 약초란 귀엽고 재미있는 말을 통해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 좋다. 아이들에게 딱딱하고 무섭지 않게 가르치는 것이다. 자기 멋대로가 아니고 하나의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걸 친절하게 알려준다. 신나고 즐거운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키워주도록 도와주는 좋은 동화책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