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5개 은행 '채용비리' 수사 착수
검찰, 5개 은행 '채용비리' 수사 착수
  • 이희수 인턴기자
  • 승인 2018.02.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검찰은 KEB하나·국민 등 시중은행의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친 검사에서 채용비리가 의심되는 사례 22건을 적발하고, 의혹이 확인된 하나은행과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등 5곳을 검찰에 수사의뢰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인턴기자] 검찰이 KEB하나·국민 등 시중은행의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5일 대검찰청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5개 은행의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한 수사 참고자료를 넘겨받아 5개 관할 지방검찰청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수사대상은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2개 시중은행과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등 3개 지방은행이다.

KEB하나은행은 서울서부지검, 국민은행은 서울남부지검, 대구은행은 대구지검, 부산은행은 부산지검, 광주은행은 광주지검이 각각 맡아 수사하기로 했다.

앞서 금감원은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친 검사에서 채용비리가 의심되는 사례 22건을 적발하고, 의혹이 확인된 하나은행과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등 5곳을 검찰에 수사의뢰한 바 있다.

이 가운데 채용비리 의심 사례는 하나은행이 13건으로 가장 많고, 국민은행과 대구은행이 각각 3건, 부산은행 2건, 광주은행 1건으로 보고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