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이즈' 화제 속 재조명 된 미국 톱 배우 에이즈 감염 '용기있는 고백'
'부산 에이즈' 화제 속 재조명 된 미국 톱 배우 에이즈 감염 '용기있는 고백'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10.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부산 에이즈 사건으로 국내가 발칵 뒤집힌 가운데 배우 록 허드슨의 사망 원인이 재조명 됐다.

록허드슨은 188㎝의 훤칠한 키에 수려한 외모를 갖춘 1960년대 당시 전형적인 미국 배우였다. '무기여 잘 있거라' 등 65편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제임스 딘과 당대 최고의 스타로 꼽혔다.1970년대 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에이즈는 1985년 배우 록 허드슨이 에이즈로 세상을 떠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당시 에이즈는 ‘동성애 전염병’쯤으로 알려졌다.

록 허드슨은 1984년 자신이 에이즈에 걸려 죽어가고 있음을 대중들에게 알렸다. 허드슨은 자신의 성 정체성을 숨기지 않았고 병으로 반점이 생긴 모습까지 모두 공개했다. 이는 에이즈 퇴치를 위함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1984년 자신이 에이즈에 걸렸음을 모두에게 밝혔다.1970년대 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에이즈는 1985년 배우 록 허드슨이 에이즈로 세상을 떠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당시 에이즈는 ‘동성애 전염병’쯤이었기에,록 허드슨의 이러한 행동은 무척 용감했다고 볼 수 있다.

록 허드슨은 "나는 아파서 행복하지 못하다. 에이즈에 걸려 나는 불행하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라면 나의 불행은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후 우 록 허드슨은 1985년 10월 2일 사망했다. 당시 대통령까지 나서 애도를 표했다. 미 의회가 에이즈 연구를 위한 긴급 지출을 승인할 정도로 그의 죽음이 미친 사회적 파장은 컸다.

록허드슨은 188㎝의 훤칠한 키에 수려한 외모를 갖춘 1960년대 당시 전형적인 미국 배우였다. '무기여 잘 있거라' 등 65편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제임스 딘과 당대 최고의 스타로 꼽혔다.

부산에이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록허드슨 기억난다", "부산에이즈 무서워라", "부산에이즈 성매매사건 상세히 알려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