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 당대 최고 여배우와 특별한 인연 재조명...알고보니 '김지미'
황석영, 당대 최고 여배우와 특별한 인연 재조명...알고보니 '김지미'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9.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소설가 황석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석영 작가는 25일 서울 광화문 케이티(KT) 빌딩에 있는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진상조사 및 제도개선위원회'(이하 진상조사위)에 나와 조사를 신청한 뒤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지원배제명단)에 올라 피해를 본 사연에 대해 증언했다.

이가운데 황석영 작가가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게스트로 출연해 당대 최고의 영화배우였던 김지미와의 에피소드를 공개가 재조명 됐따.

당시 방송에서 황석영은 “중학교 때 수영 선수여서 안양에 있는 수영장에 갔었다. 그 날 아리따운 여성을 발견했는데 바로 영화배우 김지미였다. 영화 촬영 중이었던 김지미는 수영장에 선글라스를 빠뜨렸고 나는 바로 물 속으로 들어가 선글라스를 찾아줬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황 작가는 “그 후 김지미가 고마움의 표시로 영화 촬영장에 데리고 가서 직접 참외를 깎아 준 적이 있다. 사춘기 시절 내내 김지미를 생각하면 가슴이 막 설렜다”고 말했다.

그는 연극 배우 손숙을 좋아했었냐고 묻는 강호동의 질문에 “학창시절부터 알아온 사이다. 친한 친구가 좋아했었지 나는 아니었다. 그 시절 손숙은 문예 반장 출신이었고 코스모스 같은 소녀였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