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열·누수' 부영아파트... 공기 6개월 줄여 날림공사
'균열·누수' 부영아파트... 공기 6개월 줄여 날림공사
  • 김예솔 인턴기자
  • 승인 2017.09.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부실시공 논란을 빚은 부영주택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 결과, 아파트의 공사기간이 도내 평균치보다 6개월 짧은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인턴기자] 경기도가 부실시공 논란을 빚은 부영주택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 결과, 아파트 공사기간이 도내 평균치보다 6개월 짧은 것으로 드러났다.

12일 도에 따르면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공무원 및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도내의 건설 중인 부영 아파트 단지의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부영건설 10개 단지의 평균 공사기간은 24개월로 도내 전체 평균인 30개월에 크게 밑돌았다.

최근 문제가 된 화성시 동탄 2신도시 내 공사 기간도 23.5개월에 불과했다.

도는 이같이 짧은 공사 기간이 아파트 부실시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이미 부실시공으로 또 옥상 외벽 등 구조체 균열과 지하주차장 누수, 철근 피복상태 불량 및 콘크리트 재료분리 현상 등이 확인됐다. 하남 아파트 단지에서는 옥상과 외벽 균열이 발생해 보강공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고, 화성 한 단지에서도 일부 슬래브와 벽체 균열 및 누수 발생이 적발됐다.

도는 이달 말까지 단지별 최종 점검결과를 토대로 지적 사항에 대한 향후 조치 계획을 제출하도록 해당 시군에 지시했다.

또 중대 결함이 있는 지적사항에 대해선 해당 시에서 건설기술진흥법에 의한 부실벌점 부과 등 엄중 제재 조치를 취하도록 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